1. 수정사항 (0.80~1.00)
* 신규 마을 추가
- 신규 마을
아드셀 추가 (레벨 35 이상 진입 가능)
* 신규 시스템 추가
- 용자의 무덤 페어 에디션 라이트 버전 추가 (클라드에서
진입 가능)
* 신규 퀘스트 추가 및 버그 수정
- 스탯 재분배 퀘스트 추가 (이벤트, 퀘스트 진행 상태 초기화도 가능)
- 장비 아이템(모두)을 1회에 한해 완전 무상 수리해주는 무기 수리 퀘스트 추가
- 원하는 스탯을 1 올려주는 스탯 상승 퀘스트
추가
- 선택지 튜터리얼인 선다 퀘스트 추가
- 레어 아이템 보상 퀘스트 추가
- 알프레드의 목걸이 퀘스트 진행 불가 버그
수정
- 알프레드 퀘스트와 크로우 퀘스트 진행이 중복되는 증상 수정
- 제르나 퀘스트의 퀘스트간 우선 순위를 조정해 진행시 의도치
않게 동시에 퀘스트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
- 시벨린, 나야트레이 챕터 1 진행 도중 동시에 이벤트가 2개가 발생하는 현상이 일어나지
않게 수정
- 기타 퀘스트, 이벤트 관련 알려진 버그 수정
* 아이템 추가
- 커플투구, 화이트윙, 다크윙 등 장착
아이템 및 무기 다수 추가
- 퀘스트용 아이템 추가
* 몬스터 추가
- 신규 고렙 몬스터 2종(사이몬, 골렘
코만도) 추가
* 밸런스 수정
- 모든 장비 아이템에 장착 레벨 제한, 스탯 제한 적용 (이미 착용한 상태에선 변동 없음)
- 습득한 스킬 레벨의 총 합이 100 이상일 경우 100단위로 보너스 스탯 포인트가 제공되던 기능 삭제
- 캐릭터 레벨업시
캐릭터 스타일에 따라서 레벨업시 스탯 포인트 관리가 개별적으로 되도록 수정
- 캐릭터에 따라서 레벨업, 스탯 업을 할 때 상승하는 능력치
밸런스 대폭 수정
- 밸런스 조절에 따른 스킬 레벨 제한 대폭 변경
- 물리 스킬 사용시 MP외에 SP도 사용되도록 수정
- 상태이상 중독,발화 소모 HP 수치 추가
- 스킬 비 효력 강화
- 나야트레이 수리검 던지기 스킬 강화
- 밀라
더티 스크라이크 딜레이 수정
- 회복 스킬의 회복력에 MR이 영향을 주도록 수정
- 상태이상 지속 시간에 MR이 영향을 주도록
수정
- 상태이상 중 일정 확률로 회복 체크 추가 (마법 상태이상은 MR 영향, 물리 상태 이상은 DEF 영향)
- 마법 상태이상
일부(수면,마비,빙결,석화) MR로 회복 체크 추가
- 물리 상태이상(스턴) DEF로 회복체크 추가
- 일부 스킬의 스킬 사용
경험치 조정
- 크노헨의 로글베글 소환 속도 조정
- 모든 캐릭터가 입을 수 있는 라이트 아머 계열 추가
- 나야트레이
스톤아머까지 착용 가능
- 나야트레이 분신술 효과 강화
* 기타 기능 개선 및 버그 수정
- 보관함에 물건이
가득 차 있는 상태에서 묶음 단위로 보관하는 기능 추가
- 보관함에 현재 보관중인 아이템 슬롯 갯수 표시 기능 추가
- 간판 기능
보완 (간판겹침현상 해결. 클릭과 호버링 체크 최적화)
- 앉기 상태에서 방향 전환이 안되는 버그 수정
항상 노력하는
테일즈위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03년 6월 18일. 테일즈위버 정식 서비스 Ver 1.05 업데이트
<< 테일즈위버 Version 1.05 업데이트 사항 >>
테일즈위버 Version 1.04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패치일정 : 6월 19일 오전 10 시 ( 내부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1. 수정사항
*
시스템 관련 추가/수정 사항
- 플레이 도중 갑자기 캐릭터가 맵에 끼어서 움직이지 못하게 되는 버그 수정
- 마우스를 다른
캐릭터에게 가져다 대었을때, 클라이언트가 다운되는 버그 수정
- 스킬 윈도우에서 스킬을 레벨업했을 때, 스크롤바가 맨위로 올라가는 현상
수정
-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하려 할 경우, 사용 불가능 이유를 표시해주도록 수정
- 아이템 윈도우에서
착용 못하는 아이템에 커서를 가져다 댈 경우, 착용 못하는 이유를 표시해주도록 수정
- 로그인 창과 계정생성창에서 값을 잘못 입력했을
경우, 자동으로 해당 필드로 커서가 이동하도록 수정
- 커플링을 장착한 상태에서도 커플 이펙트가 적용되지 않거나 커플 이펙트가 잘 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커플링을 장비한 상태에서 팀을 해체할경우, 인벤토리에 빈 슬롯이 생기는 버그 수정
- 스킬창의 사용스킬레벨
조정 버튼을 Ctrl-Key 와 함께 클릭 할 경우, 최대, 최소 레벨로 변경되도록 수정
- 스크롤바의 증감 버튼을 Ctrl-Key 와
함께 클릭할경우, 최대, 최소 위치로 이동하도록 수정
- 몬스터를 잡아서 레어 아이템을 얻었을 경우, 툴팁박스로 표시해주도록 수정
- 상태이상 블라인드에 걸렸을때, 시야가 어두워지지 않는 현상 수정
- 캐릭터 기절시 전용 이펙트 추가
- 팀 선다 이벤트
시스템 구현
- 시간제한이 있는 팀이벤트의 경우 팀원간의 타이머가 서로 달랐던 오류를 수정
- 시간제한이 있는 이벤트의 경우
제한시간이 얼마남지 않은 경우의 타이머 이펙트 추가 구현
* 용자의 무덤 관련 추가/수정사항
- 용자의 무덤 페어 에디션
Ver 1.0 적용 (총 42개 스테이지, 22층으로 구성)
- 페어 에디션에 타임어택 랭킹 시스템 적용
- 지난 주의 랭킹
결과에 따른 아이템 보상 처리 구현
(랭킹 보상은 1주일 단위로 지급되며, 보상 아이템도 지급 후 1주일 경과시 소거 처리됨)
-
용자의 무덤 기본 밸런스 상향 조정 및 본래의 레벨 디자인에 맞게 스테이지 적용
- 발판을 밟을 때 유저만 밟아야 하는 발판을 몬스터가
밟는 현상이 일어나지 않게 수정
- 용자의 무덤 9층 퍼즐 스테이지에서 조건 미충족시 웜홀을 밟으면 무조건 이동이 되는 부분을 유저 확인
후 이동 여부를 결정하도록 수정, 또한 스테이지 클리어시 웜홀이 작동되지 않도록 수정
- 용자의 무덤 클리어시 일부 여성
캐릭터에게 남성용 커플링이 제공되던 문제 수정. 이미 커플링을 습득한 경우 용자의 무덤 안내인과 대화를 하면 커플링을 성별에 맞는 타입으로
교체되도록 구현
- 용자의 무덤 반복 클리어시 커플링 업그레이드 기능 추가
- 기타 용자의 무덤 진행 관련 알려진 버그
수정
* 퀘스트 관련 추가/수정사항
- 2차 재분배 퀘스트 진행 도중 아이템을 가져온 상태에서 진행을 취소할 경우 아이템이
사라지는 문제 수정
- 지켈 본스컬의 아교 퀘스트 진행 관련 버그 수정
- 기타 퀘스트 및 이벤트에서의 알려진 버그 수정
* 아이템, 몬스터 관련 추가/수정사항
- 시퀀스 오류로 나야트레이의 장착 아이템 이미지 일부가 이상하게 표시되던 문제
수정
- 소모 아이템 계열 그룹 설정이 잘못되어 있던 문제 수정
- 일부 아이템의 속성이 잘못 적용되던 문제 수정
-
나야, 밀라 착용 가능 회피 계열 아머 추가
- 전 계열 착용 가능 라이트 아머 추가
- 랭킹 보상용 아이템 추가
-
크노헨 무한 리젠 증상 수정, 베리나무 생성량 상향 조정
* 스킬 관련 수정사항
- 와이드힐 모션 변경,딜레이 감소,레벨에
따라 범위 증가
- 스킬 캔슬 체력 5% 이상일때만 적용되도록 수정
- 인술 엽에 걸려있을때 스킬 캔슬 안되도록 수정
-
일부 몬스터 일부 상태이상 내성 추가
- 기타 언급되지 않은 버그 수정 및 리소스 업데이트
항상 노력하는
테일즈위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03년 7월 28일. 테일즈위버 정식 서비스 Ver 1.08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 운영팀입니다.
테일즈위버 정식서비스 Version 1.08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1.
수정사항
(1) 시스템 관련 추가/수정 사항
- 잔상 몬스터, NPC 발생 현상 수정
- 게임 진행 도중 캐릭터가
이동 불가 상태가 되는 증상 수정
- 랜덤 타입 타게팅 스킬 사용시 공격 회수 일부가 무시되는것 수정
- 유저상점 대화 아이콘
클릭시 상점 주인과 1:1대화하기 기능 추가
- 옵션의 간판끄기를 한 경우 유저상점의 간판까지 꺼졌던 버그 수정
- 자신의
캐릭터에 걸린 상태이상을 화면 상단에 아이콘으로도 표시하도록 수정
- 협상시 협상 물품 갯수가 일정 갯수 이상일 경우 클라이언트가
다운되는 버그 수정
- 채팅창 비활성화 상태에서 / 를 입력할 경우 채팅창이 활성화되며 / 가 입력된 상태가 되는 기능 추가
-
퀘스트나 이벤트에서 서버에게 직접 유저가 대답을 내보내는 응답창에서 엔터키로도 응답할수 있게 기능 추가
- 간판으로 아이템을 가리는 경우
아이템을 먹을수 없었던 것을 옵션의 간판끄기 기능으로 해결
(간판이 보여져 아이템을 가리는 경우 간판이 우선적으로 클릭되는 것은 정상)
- 용자의 무덤에서 발판과 관련해 발생하던 문제점들 수정
- 용자의 보석 조합시 용자의 보물상자가 생성되며 이를 사용할 경우 여러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게 수정
(조합방식 : 용자의 보석 2개+바이올렛 허브 1개, 나뭇가지 2개, 조합비 200 SEED)
-
은행 관련 시드 한도액 초과에 대한 문제점 수정
- 기타 언급되지 않은 자잘한 문제점 수정 및 기능 보완
(2)
밸런스 조절 사항
- 최소 명중률, 최대 회피율 적용
- 40 레벨 이상의 고렙 몬스터 잡템 드롭률 하향 조정 : 기존
60~70% 에서 20~30% 로 수정
- 체력의 반지의 HP 보정 능력을 최대 HP의 30%(최대 800)으로 변경
- 팀플시
렙차에 따른 경험치 보정 대폭 상승
- 솔로잉시 렙차에 따른 경험치 보정 상승
- 죽는 몬스터와 같은 화면에 있어야 팀경험치
습득으로 변경 (800*600 해상도 기준)
- 팀을 맺은 상태에서 혼자 플레이하는 경우에도 솔로 경험치 적용으로 변경
(3) 스킬 추가/수정 사항
- 홀리 볼트 : 티치엘의 MR 사용 스킬. 적의 체력을 30%까지만 소모시킨다.
-
레지스트 실드 : 범위 안에 있는 팀원들에게 마법방어력이 올라가는 상태이상을 걸어준다.
- 배리어 : 범위 안에 있는 팀원들에게
물리방어력이 올라가는 상태이상을 걸어준다.
- 브레이크 아머 : 티치엘 스킬. 강력한 일격을 가한다. 물리방어약화(물리데미지 증가)를
랜덤하게 걸어준다.
- 러스트 아머 : 범위안에 있는 적에게 상태이상 물리방어약화(물리데미지 증가)를 걸어준다.
- 체인지 아머:
범위 안에 있는 적에게 상태이상 아머 변경(DEF<->MR)을 걸어준다.
- 스파크 보디,실프
윈드,배리어,블레스,클레이 아머,버서크,라그랑주 쾌검술,기합,엽,적중검,반,우보법 필요 MP,SP,유지시간,성공률 조절
- 배리어 딜레이
및 마나 소모량 조절. 타게팅 방식을 필드 타게팅(단체)으로 수정
- 큐어를 영창한 유저 자신도 타게팅할 수 있게 수정
-
라이트닝 볼트 선딜레이 소폭 상승
- 클레이 아머 방어력 증가
- 블라인드 실패율 추가
- 인술 엽 회피수 증가
(4) 퀘스트 관련 추가/수정사항
- 퀘스트 보상시 현재 소지하고 있는 SEED가 한계치를 초과할 경우, 보관함에 입금
가능시 자동으로 입금시켜주고, 소지금액 한도 초과시 추후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수정 (단, 일부 퀘스트엔 적용 안됨)
- 퀘스트 완료시
시드를 한계치까지 소지했을 경우 NPC가 경고하는 부분 수정
- 유상 재분배 퀘스트 추가 (현재 기존 재분배 이후 5회까지 가능)
- 무기에 INT 능력을 올려 주는 마공 퀘스트 추가
- 갑옷에 MR 능력을 올려 주는 마방 퀘스트 추가
- 닭을 이용한
열쇠 찾기 퀘스트 추가
- 아드셀 호감도 퀘스트 추가
- 수집상 퀘스트 추가
(5) 신규 장착 아이템 추가
- 귀걸이류 1종 추가 : 왕방울 귀걸이
- 상황에 따라 보여지는 아이템 3종 추가
(점집 탁자, 점집 융단, 점집 병풍)
- 악세서리 17종 추가
(나비 리본, 악마의 뿔, 토끼풀꽃 화관, 망둥이 인형 머리핀, 마법 헬름, 노랑 리본, 노랑 리본
머리핀, 초록 리본, 초록 리본 머리핀, 파랑 리본, 파랑 리본 머리핀, 고양이 가면, 여우 가면, 늑대 가면, 우산 모자, 삿갓, 산타 모자)
- 방패 장착 못하던 캐릭터들을 위한 손목 부위 장비 아이템 아이템 추가
* 회피능력 : 밴드, 스포츠 밴드, 고급 스포츠 밴드,
고속 밴드, 하급 닌자 밴드, 중급 닌자 밴드, 상급 닌자 밴드, 한조 밴드, 초고속 팔찌, 어쌔신 가드
* 공격능력 : 코퍼 너클,
아이언 너클, 실버 너클, 골드 너클, 스파이크 너클, 피어싱 너클, 워 리스트, 글래디에이터 리스트, 나이트 리스트, 레전더리 리스트
- 방패 10종 추가
(타워 코퍼 실드, 라운드 아이언 실드, 카이트 아이언 실드, 타워 아이언 실드, 라운드 드래곤 실드,
카이트 드래곤 실드, 타워 드래곤 실드, 나이트 실드, 리플렉션 실드, 호플론 실드)
- 무기상점에서 0레벨 무기 판매 품목에서 제외
(6) 기타 리소스 추가
- 고 레벨을 위한 신규 던전 추가 : 혼란의 동굴 7~9층
- 고 레벨(65~80 이상)
몬스터 6종 추가 : 사이드, 레드 위키드, 블러디 뱀프, 스노우 무스켈, 뱃블로우, 피콕
항상 노력하는 테일즈위버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3년 9월 1일. 테일즈위버 정식 서비스 Ver 2.02 업데이트
1. 수정사항
* 시스템 관련 추가/수정 사항
- 클럽 시스템 추가
- 클럽 경험치 표시가 비정상적으로 되던 증상 수정
- 클럽 인터페이스 수정
- 클럽 관련 버그 수정
- 인술 엽 사용시 인술 엽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문제
수정
- 텍스트 출력 루틴 문제로 인한 프레임 감소 현상 수정
- 스킬 스크립트 메모리 크래쉬 버그 수정
- 상태이상 표시
관련 버그 수정
- 몬스터 잔상이 남는 현상 수정
- 스킬 딜레이 버그 수정
* 맵 관련 추가/수정사항
-
클럽 아지트 2종류 추가 (섀도우&애쉬, 액시피터)
* 밸런스 관련 추가/수정 사항
- 일부 상태 이상 아이템의
상점 판매 중지
* 기타 언급되지 않은 버그 수정 및 기능 개선
-2003년 9월 8일. 테일즈위버 정식 서비스 Ver 2.08 업데이트
1. 수정사항
(1) 시스템 관련 추가/수정 사항
- 캐릭터 패러미터 관련 도움말 지원 툴 팁 추가
- 밸런스 수정에
맞춘 캐릭터 정보 윈도우 수정
- 밸런스 수정에 맞춘 캐릭터 생성 윈도우 수정
- 팀 해체 버튼을 눌렀을 때, 확인 메세지 박스를
출력하도록 수정
- 맵 타겟팅 스킬을 마을 안에서 발동 시킬 수 있었던 버그 수정
- 크리티컬 히트 성공시 스크린 이펙트 수정
- 스톤 니들 사용시 잔상이 남는 버그 수정
- 이벤트 대사 출력 오류 수정
- FPS를 기본적으로 표시하지 않도록 수정
('/SHOWFPS' 명령으로 토글 가능)
- 클럽에 가입한 캐릭터에게 마우스를 가져다댈 경우, 클럽 이미지와 클럽 이름이
깔끔하게 표시되도록 수정
- 클럽이 레벨업 했을 경우, 클럽원 캐릭터 머리 위에 클럽 레벨업을 표시해주도록 수정
- 클럽
윈도우에서 문자열 입력 도중 포커스를 잃게 되는 문제 수정
- 클럽윈도우에서 스크롤바의 위치가 리셋되는 현상 수정
- 클럽
마스터가 호칭을 달 수 없었던 버그 수정
- 클럽 마크 선택창에 확인, 취소 버튼 추가
- 클럽 윈도우의 알람 기능 버그 수정
(2) 밸런스 조절 사항
- 캐릭터, 몬스터 밸런스를 비롯한 전투, 성장 밸런스를 전체적으로 수정
- 전체 몬스터의
HP 감소 및 캐릭터 데미지 하향
* 몬스터 공격력 및 DEF, MR 감소
* 초반 몬스터 레어 무기 드롭률 상승
*
몬스터 레어 드롭 아이템 종류를 4배로 확장
* 시클 등장 지역을 크라이덴 평원(2)에서 페나인 숲(2)으로 변경
- 팀
경험치 분배 대신 팀 부가 경험치 습득 방식으로 팀 경험치 제공방식 수정
- 경험치 분배시 공격회수에 관계없이 스킬 사용회수로 경험치를
분배받게 수정 (EX : 연 = 살)
- 스탯 습득 요구치 계산 방식 수정
* 스탯 습득시 필요한 레벨업 포인트 요구 수치를
전반적으로 하향 조정
* 습득 스킬이 많을 수록 요구치가 낮아져 상대적으로 스킬이 적은 캐릭터가 패널티를 받던 사항 수정
-
스테이터스 조정
* DEF, MR 의 효용가치 대폭 상향 조정
* 기존 6개 스탯에 신규 스탯 AGI(기민성) 추가
(기존
DEX를 DEX(민첩성, 명중률)와 AGI(기민성, 회피율)로 분리)
* 재분배를 받지 않은 경우 AGI가 0인 상태로 적용
- 각 스탯 특성 설명
* STAB
-> 찌르기 공격력 상승
-> 물리공격 선딜레이 감소
(기존에는 후딜레이도 감소)
-> 명중률 소폭 감소
-> 회피율 소폭 증가
* MR
-> 마법 방어력 상승
-> 마법 회피율 증가
->
마법 공격 선딜레이 감소 (기존에는 후딜레이도 감소)
-> 상태이상 지속시간 증가, 성공률 감소 및 자동 회복 확률 증가
-> MP 자동 회복 속도 상향 조정
-> MP 회복 아이템 효력 향상
-> MP 증가 (스탯 중점
보너스)
* DEX
-> 명중률 상승
-> 최소 보정 데미지 증가
-> 크리티컬 회피 확률
증가
-> 일반 공격 선딜레이 감소 효과
-> 크리티컬시 추가 효과 발생 확률 상승
-> SP 자동 회복
속도 상향 조정
-> SP 회복 아이템 효력 향상
-> SP 증가(스탯 중점 보너스)
* AGI
-> 회피율 상승
-> 명중회피율 상승
-> 크리티컬 명중 확률 증가
-> 후딜레이 감소 효과
* DEF
-> 물리 방어력 상승
-> HP 회복 아이템 효력 향상
-> HP 자동 회복
속도 상향 조정
-> 선딜레이 중 발동 캔슬 실패 확률 하향
-> HP 증가(스탯 중점 보너스)
- 사망
패널티 처리 수정
* 사망시 소실 경험치 : 기존 2% -> 신규 5% 로 상향 조정
* 사망시 분실 SEED : 기존 최대
1%에 추가 보정 -> 3% 로 상향 조정
* 사망시 장비 아이템 내구도 1 감소
- 내구도 감소 처리 관련 루틴
수정 : 기존보다 좀 더 내구도 감소 확률 약간 상향 조정
- 일부 상태 이상 아이템의 상점 판매 중지
(몬스터 드롭
아이템으로 제공)
(3) 퀘스트 추가/수정 사항
- 용자의 무덤 튜터리얼 에디션 추가
- 용자의 무덤 9층,
10층, 13층 관련 문제 수정
- 재분배 퀘스트 무제한 이용 가능 (이벤트 기간 동안만 허용)
- 재분배 퀘스트 진행 시
아이템을 장비하고 있을 경우 진행할 수 없도록 수정
(4) 신규 몬스터 추가
* 샌드 웜, 파이어 엘리멘탈, 미스틱 스워드
3종 몬스터 추가
(5) 아이템 추가/수정 사항
- 전 계열 착용 가능 악세사리 총 22종 추가
* S/F 2003
아이템 6종
* 머리 장착 악세서리 16종 추가
- 각 캐릭터 계열별로 상위 무기류 1종씩 추가 (메이스는 2개)
-
몬스터 드롭 아이템 중 일부 아이템(20여종)을 사용 가능하게 수정
- 이벤트 아이템인 최강 클럽의 증표 아이템을 크노헨이 드롭하도록
수정
(4) 필드 추가/수정사항
- 혼란의 동굴 5, 6층 수정
- O/X 퀴즈 이벤트 맵 추가
- 페나인
숲5 추가 (진입 제한 레벨 55)
(5) 기타
- 기타 언급되지 않은 버그 수정 및 기능 개선
-2003년 9월 9일. 테일즈위버 정식 서비스 Ver 2.09 업데이트
1. 수정사항
(1) 시스템 관련 추가/수정 사항
- 변경된 사이드 버튼들의 위치를 기억하도록 수정
- 마을에서
회복계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
- 크리티컬 히트 성공시 스크린 이펙트 수정
* 피격시에만 스크린 이펙트가 적용되도록 추가
수정
(2) 퀘스트 추가/수정 사항
- 재분배 퀘스트 진행 시 계열 설명이 잘못되어 있던 문제 수정
- 재분배
퀘스트 진행 시 무게 제한 초과로 재분배 도중 아이템 분실 가능성이 있을 경우 재분배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도록 수정 (티치엘 화염 계열의 최저
소지 무게인 800으로 설정)
(3) 아이템 추가/수정 사항
- 몬스터 드롭 아이템 중 일부 아이템(20여종)을 사용
가능하게 수정
* 카니보레의 꽃잎 아이템이 사용되지 않던 증상 수정
- 언데드 상태이상 아이템을 마을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
(5) 기타
- 인술엽 중복 사용시 일정 확률로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던 문제 수정
2. 패치 지원 버전
- 이번 버전은 2.02, 2.08 버전의 패치를 지원합니다.
- 기타 버전의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는 최신 버전을
재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2003년 9월 30일. 테일즈위버 정식 서비스 Ver 2.13 업데이트
1. 수정사항
(1) 시스템 관련 추가/수정 사항
- 클럽 금고 시스템 적용 (클럽 레벨 8 이상 사용 가능, 클럽 레벨
12이상 용량 1단계 확장)
(2) 퀘스트 추가/수정 사항
- 캐릭터 8명의 챕터 2 이벤트 추가
(3)
밸런스 추가/수정 사항
- 몬스터 레어 아이템 드롭확률 상향 조정
- 기존 상점 판매 아이템을 신규 밸런스에 맞춰 능력치 조정
(이미 판매된 아이템 능력치 조정 없음)
- 포이즌 젤리, 상어 지느러미 등 일부 몬스터 드롭 아이템 효과 하향 조정
(4) 신규 몬스터 추가
- 고레벨 몬스터 4종 추가 (위키디, 기간틱 솔져, 좀비 덕워리어, 킬리키아)
(5) 아이템 추가/수정 사항
- 장비 아이템 총 35종 추가 (이벤트 아이템, 일반 아이템 제외)
* 갑옷,
로브, 슈츠 아이템 계열별로 각 3종씩 추가 (총 9종)
> 갑옷 : 체인 아크 메일, 스파클링 메일, 스플린트 메일
> 로브 : 벨벳 로브, 매지션 로브, 고스트 로브
> 슈츠 : 여행복, 태권도복, 미라쥬 슈츠
*
팔찌, 밴드, 방패 아이템 계열별로 각 1종씩 추가 (총 3종)
> 런지 리스트, 묘족의 밴드, 블레스트 가드
*
52레벨 무기 1종, 62레벨 무기 14종 추가 (총 15종)
> 52레벨 : 레인보우
> 62레벨 : 부로바(도끼),
오팔(단검), 애취설(단도), 잉카로즈(세검), 레번테인(장검),
붉은 바람(평도), 노토스(대검), 파화도(태도), 섀도우
댄서(채찍), 잰(플레일),
불케이토스(창), 실버 라이팅(봉), 마도사의 로드(로드), 원더윈드 스태프(스태프)
*
악세서리 7종 추가
- 흰 수염, 귀마개, 고양이 수염, 유치원 가방, 거북이 등딱지, 보조 가방, 돼지 꼬리
(6) 필드
추가/수정사항
- 아드셀 실내 필드들 추가
- 그린츠 광산 1층 추가 (레벨 60 이상 진입 가능)
(7) 기타
- 기타 언급되지 않은 버그 수정 및 기능 개선
2. 패치 지원 버전
- 이번 버전은 2.02, 2.08, 2.09
버전의 패치를 지원합니다.
- 기타 버전의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는 최신 버전을 재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2003년 10월 1일. 테일즈위버 정식 서비스 Ver 2.15 업데이트
※ 테일즈위버 Version 2.15 업데이트는 기존 2.14 버전의 버그 수정 패치입니다.
1. 수정사항
(1) 시스템
관련 추가/수정 사항
- 클럽 금고 시스템 적용 (클럽 레벨 8 이상 사용 가능, 클럽 레벨 12이상 용량 1단계 확장)
- 은행
이용시 입금/출금 허용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에 강제 접속종료되지 않게 수정
(2) 퀘스트 추가/수정 사항
- 캐릭터 8명의
챕터 2 이벤트 추가
- 메인 이벤트/퀘스트 안정성 보강
- 다이나믹 이벤트 진행 도중 접속 종료시 일반 필드에서 시작되도록 수정
- 이벤트 진행 도중 검은 화면이 되며 더 이상 플레이가 불가능해지는 문제 수정
(3) 밸런스 추가/수정 사항
-
몬스터 레어 아이템 드롭확률 상향 조정
- 기존 상점 판매 아이템을 신규 밸런스에 맞춰 능력치 조정
(이미 판매된 아이템 능력치
조정 없음)
- 포이즌 젤리, 상어 지느러미 등 일부 몬스터 드롭 아이템 효과 하향 조정
(4) 신규 몬스터 추가
- 고레벨 몬스터 4종 추가 (위키디, 기간틱 솔져, 좀비 덕워리어, 킬리키아)
(5) 아이템 추가/수정 사항
-
밀라가 보조 가방 착용시 비정상 종료되던 문제 수정
- 장비 아이템 총 35종 추가 (이벤트 아이템, 일반 아이템 제외)
*
갑옷, 로브, 슈츠 아이템 계열별로 각 3종씩 추가 (총 9종)
> 갑옷 : 체인 아크 메일, 스파클링 메일, 스플린트 메일
> 로브 : 벨벳 로브, 매지션 로브, 고스트 로브
> 슈츠 : 여행복, 태권도복, 미라쥬 슈츠
*
팔찌, 밴드, 방패 아이템 계열별로 각 1종씩 추가 (총 3종)
> 런지 리스트, 묘족의 밴드, 블레스트 가드
*
52레벨 무기 1종, 62레벨 무기 14종 추가 (총 15종)
> 52레벨 : 레인보우
> 62레벨 : 부로바(도끼),
오팔(단검), 애취설(단도), 잉카로즈(세검), 레번테인(장검),
붉은 바람(평도), 노토스(대검), 파화도(태도), 섀도우
댄서(채찍), 잰(플레일),
볼케이토스(창), 실버 라이팅(봉), 마도사의 로드(로드), 원더윈드 스태프(스태프)
*
악세서리 7종 추가
- 흰 수염, 귀마개, 고양이 수염, 유치원 가방, 거북이 등딱지, 보조 가방, 돼지 꼬리
(6) 필드
추가/수정사항
- 아드셀 실내 필드들 추가
- 그린츠 광산 1층 추가 (레벨 60 이상 진입 가능)
(7) 기타
- 기타 언급되지 않은 버그 수정 및 기능 개선
2. 패치 지원 버전
- 이번 버전은 2.02, 2.08,
2.09, 2.13 버전의 패치를 지원합니다.
- 기타 버전의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는 최신 버전을 재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발전하는 테일즈위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03년 10월 8일. 테일즈위버 정식 서비스 Ver 2.16 업데이트
1. 수정사항
(1) 시스템 관련 추가/수정 사항
- 클럽 공지문에 <,>,/ 등의 1바이트 특수문자 사용시 접속
장애가 있던 문제 추가 수정
(클럽 공지문에는 가급적 1바이트 특수문자 사용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2) 아이템
추가/수정 사항
- 리플렉션 실드 착용시 접속 장애가 있던 문제 수정
(3) 기타
- 기타 언급되지 않은 버그 수정
및 기능 개선
2. 패치 지원 버전
- 이번 버전은 2.08, 2.09, 2.11, 2.13, 2.14, 2.15 버전의
패치를 지원합니다.
- 기타 버전의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는 최신 버전을 재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발전하는 테일즈위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03년 10월 18일. 테일즈위버 정식 서비스 Ver 2.17 업데이트
1. 수정사항
(1) 시스템 관련 추가/수정 사항
- 피콕 등 일부 몬스터가 잔상이 남는 현상 수정
- 아이템을
이용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아이템 시스템 수정
- 캐릭터 슬롯을 6개로 확장, 1개 계정에 최대 6명의 캐릭터 생성 가능
(4번째 캐릭터 생성이 완료된 후에 ▶버튼을 통해 확장된 슬롯으로 전환 됨)
(2) 아이템 추가/수정 사항
-
일부 아이템 아이콘 변경 및 추가 및 착용 이미지 개선
- 섀도우 댄서 착용 제한 레벨 62로 수정
(3) 밸런스 수정
사항
- 중/고 레벨 몬스터 밸런스 일부 상향 혹은 하향 조정
- 아이템 최대 능력치 강제 보정 기능 적용
(밸런스에서
허용된 범위값을 초과해 비정상적인 능력치를 가지는 문제 아이템의
경우 일부 능력치가 하향될 수 있음)
(4)
이벤트/퀘스트 추가/수정 사항
- 챕터 2 산호 동굴 진입시 2명 이상 팀을 맺은 상태에서만 진입이 가능하도록 수정
(5)
기타
- 페나인 숲 워프 포인트 추가
- 11월 업데이트 전 사전 리소스 추가
- 기타 언급되지 않은 버그 수정 및 기능
개선
- 10월 프리데이 이벤트 및 Catch & Get 이벤트 종료
2. 패치 지원 버전
- 이번 버전은
2.09, 2.13, 2.14, 2.15, 2.16 버전의 패치를 지원합니다.
- 기타 버전의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는 최신
버전을 재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발전하는 테일즈위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03년 11월 25일. 테일즈위버 정식 서비스 Ver 2.22 업데이트
1. 수정사항
(1) 시스템 관련 추가/수정 사항
- 팀 생성시, 경험치 분배방식을 결정할 수 있는 기능 추가
- 챕터/퀘스트 로그 메뉴 추가
(챕터, 퀘스트 진행시 현재 진행 상태 및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
(2) 아이템
추가/수정 사항
- 무기류 각 캐릭터별로 총 15종 추가
- 방어구 및 손목계열 아이템 6종 추가
- 악세사리류 12종
추가
- 일부 아이템 착용 이미지 개선
(3) 밸런스 수정 사항
- 몬스터 밸런스 일부 상향 혹은 하향 조정
(4) 기타
- 클럽장이 클럽에서 탈퇴가 되지 않았던 버그 수정
(단, 서열1위의 멤버가 없을 경우에는 탈퇴신청이
불가능)
- 기타 언급되지 않은 버그 수정 및 기능 개선
2. 패치 지원 버전
- 이번 버전은 2.13,
2.14, 2.15, 2.16,2.17 버전의 패치를 지원합니다.
- 기타 버전의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는 최신 버전을
재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발전하는 테일즈위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03년 12월 16일. 테일즈위버 정식 서비스 Ver 2.24 업데이트
1. 수정사항
(1) 시스템 관련 추가/수정 사항
- 클럽원이 접속하지 않은 경우에도 강제 탈퇴가 가능하게 수정
- 용자의 무덤에서 중복 랭킹을 허용하지 않고 최고 기록만 랭킹에 기록되도록 수정
- 12월 동안 실내 및 던전 등 일부 필드를
제외한 대부분의 필드에서 눈이 자주 내리도록 수정
(단,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전 필드에서 눈이 내리더라도 HP, MP, SP 감소 같은
피해는 없음)
- 일부 직선형 타게팅 공격이 특정 방향에서 비 정상적으로 타게팅되던 증상 수정
- 무료 체험 레벨 12 ->
16으로 상향 조정
- 체험판 레벨에서 습득 가능 스킬 레벨합 제한치 30 -> 40으로 상향 조정
(2)
이벤트,퀘스트 수정/추가 사항
- 퀘스트 로그 관련 버그 수정 및 기능 개선 (중요 단어를 컬러로 표시)
- 1주년 돌잔치 기념
케이크 이벤트 및 퀘스트 2종(초,중급)구현
(3) 밸런스 수정 사항
- 몬스터 밸런스 일부 상향 조정
- MP
회복 기능을 가진 아이템들의 MP 회복량 산출 공식 수정
(4) 기타
- 전투시 타격 이펙트 효과 개선
- 게임
안정성 보강 및 기능 개선 및 버그 수정
2. 패치 지원 버전
- 이번 버전은 2.15,2.16,2.17,2.22 버전의
패치를 지원합니다.
- 기타 버전의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는 최신 버전을 재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발전하는 테일즈위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03년 12월 23일. 테일즈위버 정식 서비스 Ver 2.26 업데이트
1. 수정사항
(1) 시스템 관련 추가/수정 사항
- 빠른 채팅 모드의 전환 기능 및 채팅 모드를 유지한 채 타 채팅
모드 사용 기능 구현
- 콤보 모션이 불규칙하게 보이는 현상 수정
- 스킬 사용중 몬스터에게 공격을 받으면 일시적으로 멈춰버리는
현상 수정
(2) 퀘스트 추가/수정 사항
- 캐릭터 8명의 챕터 3 이벤트 추가
-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구현
(3) 아이템 추가/수정 사항
- 악세서리 아이템 15종 추가
- 레니플 전용 아이템 1종 추가 (레니플 뱃지)
- 아드셀 마을 NPC상점에 무기류 추가
- 챕터 3 관련 아이템 추가
(4) 필드 추가/수정 사항
-
시노프 던전5,6층 추가
- 그린츠 광산 2층 추가
- 해저동굴 3층 추가
- 페나인 숲6 추가
- 수정동굴 1층
추가
- 검은 안개 동굴 추가
(퍼즐 기능을 가진 챕터 3 관련 맵)
(5) 신규 몬스터 추가 사항
-
초,중급,챕터3보스급등 신규몬스터 26마리 대량 추가
- 공격 가능한 크리스마스 트리 크리스마스 이벤트 기간 동안 추가
(6) 기타
- 크리스마스 트리 각 마을에 배치
- 팀 생성시 명칭에 공백, 금지 단어들은 사용못하게 조정
- 기타 언급되지 않은 버그 수정 및 기능 개선
2. 패치 지원 버전
- 이번 버전은
2.16,2.17,2.22,2.24 버전의 패치를 지원합니다.
- 기타 버전의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는 최신 버전을
재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발전하는 테일즈위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03년 12월 30일. 테일즈위버 정식 서비스 Ver 2.28 업데이트
1. 수정사항
(1) 시스템 관련 추가/수정 사항
- 클럽 엠블렘 10종 추가
- 1주년 이벤트 및
크리스마스 이벤트 종료
(2) 퀘스트 추가/수정 사항
- 챕터 3 관련 버그 수정
(3) 아이템
추가/수정 사항
- 기존 판매 아이템 및 상점 판매 아이템 일부 능력치 조정
(4) 기타
- 신년맞이
일러스트 삽입
- 기타 언급되지 않은 버그 수정 및 기능 개선
2. 패치 지원 버전
- 이번 버전은
2.17, 2.22, 2.24, 2.26 버전의 패치를 지원합니다.
- 기타 버전의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는 최신 버전을
재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